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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KOSPI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특징, 배당금 (코스피)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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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는 이 종목의 주가, 특징, 전망, 배당금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941년에 설립되어, 초기에는 타이어 제조를 시작으로 빠르게 성장하였습니다. 2001년에는 한국타이어에서 분사하여 독립적인 법인으로 출범하였고, 이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통해 세계적인 타이어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로 사명을 변경하며 기술 혁신과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 세계 18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주요지표

    7879
    <네이버>

    종목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시가총액 4조 8,249억원(코스피 74위)
    주가 38,900원
    외국인지분 37.70%
    배당수익률 3.34%
    BPS 87,130원
    PBR 0.43배
    EPS 10,063원
    PER 3.87배
    동일업종 PER 6.78배

    *2024년 12월 23일 <네이버증권> 기준

     

     

    2) 사업분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승용차, SUV, 경트럭 및 대형 트럭용 타이어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고성능 타이어와 친환경 타이어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이러한 기본 사업 분야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에 집중하여 친환경 타이어의 비율을 높이고 생산 과정에서의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또한,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아시아 및 유럽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온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함으로써 소비자와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판매 효율성을 높일 것입니다.
     

     

    3) 투자현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4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설비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성능 타이어 및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에 대한 투자는 회사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은 매출과 영업이익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자산 매각을 통해 재무 부담을 줄이고, 이를 통해 설비 투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4) 강점분석

    첫째,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둘째,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승용차, SUV, 겨울용 타이어 등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셋째, 글로벌 생산기지를 운영하여 지역별 출하량 확대와 공장 가동률 안정화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넷째,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혁신적인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변화하는 모빌리티 산업에 적응하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는 점이 큰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5) 약점분석

    첫째, 한국 내 생산 공장이 다른 글로벌 생산기지에 비해 경쟁력이 낮아 수익성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둘째, 원자재 가격 상승과 같은 외부 요인에 민감하여 비용 부담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셋째, 글로벌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이 필요한 상황에서 연구개발 투자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6) 향후전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3년과 2024년에 걸쳐 여러 도전 과제를 겪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하였고, 2024년에도 이러한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시장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매출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의 전략적 대응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2025년에는 전기차 및 친환경 타이어 수요 증가로 인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7) 뉴스기사

    [직장 돋보기 분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평균연봉 8500만원인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 기업 …'폐타이어 순환경제 컨소시엄' 주도
    2024.11.15 06:11 | 뉴스투데이 | 이가민 기자

    이수일 대표이사, ‘품질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타이어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타이어 시장 공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부회장)는 1941년 시작되어 과감한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며 세계 타이어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출처
    https://www.news2day.co.kr/article/20241103500010
    브레이크 걸린 타이어 3사, 고환율·시장 부진에 실적 뒷걸음 예고
    2024.12.19 06:06 | 굿모닝경제 | 이세영 기자

    고부가 제품 판매 늘린 타이어 3사, 3분기까지 호실적 행진
    원재료 수입 의존도 커 실적 우려···소비 위축으로 내수 시장도 부진

    올 들어 3분기까지 실적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타이어 3사가 4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제출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출처
    https://www.good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53965
    한국타이어, 아우토 빌트 알라드 타이어 테스트 ‘최고 등급’ 획득
    2024.12.20 09:55 | 톱데일리 | 권준상 기자

    ‘윈터 아이셉트 에보3' 눈길 주행서 탁월한 핸들링, 수막현상 방지, 제동 성능 입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리지(주)의 겨울용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에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했다.

    출처
    https://www.topdaily.kr/articles/100554

     

     

    Always be full of luck and have a nice day.